학교 밖 진짜 학교, 우리는 경기도로 간다
상태바
학교 밖 진짜 학교, 우리는 경기도로 간다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7.07.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와 CJ나눔재단은 29일부터 2박3일간 ‘경기북부로 떠나는 테마 뮤지엄 캠프’를 공동 개최한다. 서울, 경기, 충청, 강원 등 전국단위 중등 청소년 12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 등 총 150여 명이 참가한다.

캠프 참가자들은 2박3일 간 경기북부 대표 명소인 파주출판도시와 DMZ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에서 생활하며 경기북부 대표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경기북부 대표 프로그램은 파주출판도시 ‘지혜의 숲’에서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출판산업체험센터 및 활판공방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책방골목투어’,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지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DMZ1129 안보체험’, 멘토와 함께하는 ‘평화의 소원리본 달기’ 등 경기 북서부 권역을 대표하는 다채로운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 인성학교’ 프로그램은 1교시 입학식 ~ 5교시 졸업식의 과정으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방법, △ 나 자신을 이해하는 법, △ 자신감 키우는 법, △ 건강한 나를 만드는 법 등 청소년 시기에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소재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경기도와 CJ나눔재단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내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한 정기적인 하계 ‧ 동계 방학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