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번째 Birthday
상태바
용인시 20번째 Birthday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5.09.1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20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만 시민의 화합과 ‘사람들의 용인’의 희망찬 미래를 다지기 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이날 기념식은 기념 축하공연과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시민들에 대한 유공자 표창, 태교도시 선포식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식전공연은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공연과 리틀 용인 합창단, 성악가와 함께하는‘젊은 용인’ 합창이 선보이며, 식 중간 메인 축하공연으로 파워풀한 가창력의 소유자인 대중가수 박미경씨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즐겁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용인시 문화상, 산업평화대상, 시민상, 도민상, 시의장상, 국회의원상 등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6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특히, 예년과 달리 시민대표 5명을 선정, 시민헌장을 직접 낭독함으로써, 100만 대도시 용인을 이끌어가는 주역이 용인시민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시민의 날’을 맞아 태교도시 선포식과 샌드아트 등 선포 세리머니 행사도 벌여 그간 시가 추진해온 ‘세계최초 태교도시 용인’의 새로운 출발점을 대·내외에 공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민의 날 행사는 조촐하지만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짜임새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