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름휴가 여기가 어때요...
상태바
경기도,여름휴가 여기가 어때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6.2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박람회가 열린다.  

경기도는 ‘도시의 편리함과 농촌의 편안함이 있는 경기도농촌체험마을’을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양지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경기도 등 전국 9개 도의 160개 체험마을이 참여할 예정인 이번 2014년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는 안성·가평·양평 등 경기도내 8개 시·군 33개 체험마을 및 단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평군 수제 잣 소세지‧살균미스트‧방석 만들기, 연천군 단 호박비누‧도토리묵만들기, 여주시 도자기 문양만들기, 안성시 우리 밀 칼국수 만들기, 양평군 딸기 스무디 만들기‧페인스페인팅, 이천시 다식‧청국장‧한과 만들기, 양주시 짚 풀 만두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현장에서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농촌에서 신나게 놀자’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농촌마을 체험 이외에도 농가 맛 집과 문화관광 정보를 알 수 있는 농촌관광자원 정보관, 흙에서 감자캐기 체험, 콩 놀이터와 콩 씨앗 모자이크가 있는 콩 놀이터도 준비돼 있으며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장터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