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미환급금이 100억원에 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자신의 미환급금 확인을 위해 통신요금 정보 포털사이트 '스마트초이스(smartchoice.or.kr)'에 이용자가 몰리면서 사이트가 다운되는 등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6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 해지 후 소비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통신사가 돌려주지 못한 통신 미환급금이 100억원에 달한다.
통신 미환급금은 휴대전화나 일반전화 계약을 해지하는 과정에서 통신사의 착오나 전산오류로 실제 사용한 것보다 더 많이 징수한 금액으로 2009년 10월 말 180억원에 이르던 것이 최근 감소해 100억원에 이른다.
대부분 고객들은 통신 미환급금에 대한 내용조차 모르고 있다 최근 이같은 내용이 알려지면서 26일 오후 현재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미환급금을 확인하려는 이용자들이 폭주하고 있다.
스마트초이스에서는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미환급금의 조회가 가능하며 환급 신청 후 일주일 이내에 자신의 계좌로 돈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초이스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SK텔레콤이나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각 통신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신의 미환급금을 조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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