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중앙도서관평택분관, 독서교육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립중앙도서관평택분관, 독서교육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3.02.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평택분관(분관장 김원희)은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지성교육의 기초가 되는 독서교육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교육을 비롯해 인문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8개 강좌가 운영된다. 관내 강좌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데 각 10 ~ 12회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3월 신학기에 맞추어 진행 될 예정이다.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역사와 소통하다, ▲동화구연3급지도자과정 ▲진로학습코칭 ▲생각을 키워주는독서를 개설하여 학부모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문 교양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 어린이 대상으로는 매주 토요일 ▲책속 캐릭터 세상을 개설하여 독서와 미술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으로 독서로 얻은 정보를 미술로 표현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한편,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신나는동화나라(유아), ▲책과 노는아이들(초3-4), ▲청소년독서논술(중1-2)을 개설하여 유아 및 초․중학생들의 독서 흥미 유발 및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수강 신청은 2월 19일 9시부터 시작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교재비․재료비는 본인 부담)
  ◦ 문의는 정보봉사과(031-667-4207),홈페이지(www.ptlib.or.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