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정 소식...어린이집 보육교사 힐링데이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정 소식...어린이집 보육교사 힐링데이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는 미리내 힐링클럽(양평군)에서 지난 5일 관내 보육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보육교사 힐링데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힘든 여건에서도 묵묵히 현장을 지키는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마련했으며, 특히 오감․오행 테라피, 바디스캔 명상 및 디토피 팩 등을 통해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보육교사는 “보육현장으로 돌아가서 더 밝은 모습으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고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힐링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이와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류2동, 무병장수 기원 장수사진 촬영

세류2동(동장 김준식)은 지난 5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행사는 수원남부경찰서 권선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위원장 박정열)와 LG베스트샵 남수원점(지점장 정승일)의 후원으로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해드리고 한복저고리를 입혀드리며 즐겁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정승일 LG베스트샵 남수원지점장은 “어르신들께서 오늘 즐거웠던 기억을 오래 간직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곡선동 청사 주변 초화류 식재

곡선동(동장 조두환)은 지난 5일 오전 10시부터 곡선동 청사 주변 환경개선을 위해 바르게살기협의회 및 새마을협의회 단체 20여명이 참여해 양배추 보리 등 초화류를 식재했다.

이날 청사 주변에 방치된 화분을 정비하고 청사 주차장 내 이중주차를 막아 차량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추가로 화분을 설치했다.

조두환 곡선동장은 “청사주변 환경정비를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