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정 소식... 겨울밤 여행 콘서트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정 소식... 겨울밤 여행 콘서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한상율)에서는 오는 11일 저녁 6시부터 7시까지 팔달구청 1층 카페에서 겨울밤 여행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행 콘서트는 일본, 인도, 남미 등 수 많은 여행지를 다니며 여행자로 살아가고 있는 홍유진 여행 작가가“보통날의 여행, 내가 떠나는 이유”라는 주제로 여행에서 얻은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중간 중간 감성을 자극하는 잔잔한 공연까지 곁들여 겨울밤 분위기에 맞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여행 작가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삶에 대한 깨달음을 함께 공유하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여행 콘서트를 기획했으며, 내년에도 많은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콘서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11일 행사 당일 팔달구청 1층 카페로 참석하여 주시고 기타 문의사항은 팔달구청 행정지원과 문화공보팀(☎031-228-7225)으로 연락하면 된다.

-구, 폐지수집 노인에게 동절기 방한용품 전달

구는 지난 5일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65세 이상 폐지수집 노인 172명에게 동절기 안전용품을 전달했다.

한파를 대비한 방한내의, 방한부츠, 보온양말, 넥워머 세트와 일조량이 적은 겨울철 새벽이나 야간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형광 반사테이프를 지원했다.

수원중부경찰서 교통과의 협조로 보행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폐지수집 노인들의 동절기 안전 확보에 나섰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안전용품 지원이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보내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당부했다.

-우만2동, 2019년 새해에는 무엇을 배워볼까

우만2동(동장 최남일)주민자치센터에서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2019년도 1분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서예‧사군자‧캘리그라피‧손뜨개‧수채화‧꽃꽂이 등 손재주를 익히는 프로그램과 노래‧통기타‧우쿠렐레‧오카리나‧한국무용 등 음악 프로그램 등 문화여가 부분의 총 17개 프로그램이 있다.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탁구(주야간), 요가(주야간) 등 생활체육 11개 프로그램과 팔달구 보건소와 함께 추진하는 팔달건강이 프로그램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발레(유치부)도 모집한다.

윤도현 주민자치위원장은“우만2동 주민자치센터는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강사들의 알찬 수업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손꼽히는 동으로, 수강생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다양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주민들의 평생학습 동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정과 수강료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우만2동 주민자치센터(☎031-228-7907)로 문의하면 된다.

-화서2동, 무료이불세탁 봉사

화서2동(동장 박용민)은 지난 5일「나누미 & 베푸미」사업을 통해 홀몸어르신 가구의 무료이불세탁봉사를 실시했다.

무료이불세탁 봉사는「나누미&베푸미」5호점으로 2015년 12월부터 참여한 크린토피아 코오롱점(대표자 임성은)에서 월 1회 이불세탁이 필요한 홀몸노인 1가구의 이불 2채씩을 무료세탁 해주는 서비스다.

봉사를 받은 주민은 “겨울 이불이 무거워 세탁도 어렵고 비용도 부담이 되었는데 이렇게 무료 봉사를 해주니 너무 고맙고 겨울을 따뜻하게 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나누미 & 베푸미사업은 이불세탁, 음식제공, 안경봉사, 이미용 봉사 등 관내 7개 업체가 참여하여 저소득 어르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 이웃돕기 사업이며, 각종 서비스를 통해 매월 25가구가 지원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