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대표단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 수공예축제 참가
상태바
수원시 대표단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 수공예축제 참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루마니아 수공예 축제“제7회 클루지데이”에 참가하여 전통 규방공예 작품 전시ⓒ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자매도시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시 수공예 클루지 데이(Cluj-Days)”에서 한국의 규방공예가 꽃을 피웠다.

제7회 클루지데이는 클루지나포카시의 연중 가장 큰 축제로 25일부터28일까지 루마니아 전통공예에서부터 수제와인, 수제벌꿀까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된 90여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시 홍보부스는 전통 규방공예 작품 25점 전시 및 매듭공예, 관광안내 책자 및 우편엽서를 무료로 배포, 한복체험을 운영했다.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회원들이 한국의 규방공예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참가했다.

음식문화 부스는 ‘한국조리사회중앙회 수원시지부’에서 참가하여 김치만들기 체험을 비롯한 한국음식체험(잡채, 김밥, 김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음식에 익숙하지 않은 루마니아 시민들에게 새로운 식문화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노만호 센터장은 “해외 자매도시를 대표하여 수원시가 참가하게 되어 많은 준비를 한만큼 루마니아 시민들이 함께 즐거워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루마니아 수공예 축제에 참가하여 해외도시와의 민간문화 교류가 지속 발전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