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본회의 통과
상태바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본회의 통과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6.10.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번 조례안은 경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내 장애인체육 전문가를 위원으로 위촉하여 관련 정책수립 및 제도 개선 등에 참여함으로서 장애학생 체육활동을 장려하고자 규정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조례안의 대표발의자인 남 의원은 “현재 1,825개 유・초・중등학교 12,581명 장애학생들이 장애 때문에 체육수업이나 체육활동에서 배제되고 있는 실정이며, 이에 정책을 수립하는 학교체육진흥 위원회에서 장애학생 체육활동에 대한 정책을 수립할 전문가가 전혀없다.”고 지적하며, “장애학생들도 비장애학생들과 동일하게 체육활동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고민을 하고 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며, 이번 개정조례안의 대표발의 배경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현행 “경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학교체육 위원회 구성 중 당연직 위원에 특수교육장학관을 추가하였고, 위촉 위원에 장애인체육 전문가를 포함할 수 있음을 명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