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민원봉사과에서는 그 동안 시민편의의 민원행정개선 추진을 위해 민원시책을 통한 시민불편의 근원적 사항을 해소하고 시민의 친절체감지수를 높이고자 민원안내의 활성화, 민원공무원의 소양교육 실시,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직원 티-타임제 실시, 3S(Smile, Speed, Satisfaction) 친절운동 등을 실천키로 했다.
특히 이달부터는 기존 민원안내자원봉사제와 병행하여 민원봉사과 직원이 1일 안내도우미가 되어 시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에게 담당부서 및 창구를 안내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종합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티-타임제」를 운영했다. 이날 티-타임제에서 안광천 총무국장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과 밝은 표정으로 눈을 맞출 것을 당부하고 "긍적적으로 변화하려는 직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티-타임제 시간에 ‘행복에 이르는 10개의 계단’이란 친절프로그램을 50분간 시청하고 친절의 생활화에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