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용인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6.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관내 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상담과 계약을 추진하는 ‘2010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참여희망업체 100개사를 모집한다.

시가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하는 수출상담회로 무역전문기관인 경기벤처협회가 위탁 추진, 오는 10월 용인시 행정타운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출상담회는 미국과 일본, 중국, 러시아, 유럽, 중동, 동남아 등의 유력바이어 약 20명을 초청, 용인 지역업체와 1:1로 매칭 상담을 펼치는 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참가 신청 업체 가운데 신청업체의 제품에 대한 바이어 선호도 등을 조사해 계약 성과가 기대되는 유력업체를 선정, 9월에 바이어 상담 요령과 준비사항 등을 설명하는 사전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은 시 홈페이지(www.yonginsi.net) 경제 산업 분야의 통상투자정보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용인시 대외협력관실 경제협력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수출상담회를 위해 해외 유명바이어 섭외는 물론 수출상담장 임차, 바이어 체재, 통역 등 전 과정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며, 참가업체는 일체의 비용부담이 없이 해외 유력 바이어를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의 장을 열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수출상담회를 통해 지역 상품의 수출판로를 확보해 지속적인 경제 교류의 토대를 구축하고 도시의 위상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지난해 용인시가 개최한 첫 수출상담회에는 지역 기업 70개사와 31개 해외바이어사가 참여해 총171건의 2천 91만 달러에 상당하는 상담이 진행됐다. 시는 수출상담이 실질적인 수출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참가업체를 집중 관리하는 등 수출 확대를 위한 관?산 협력 체계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문의 용인시 대외협력관 경제협력부서 031-324-26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