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고등동.화서2동, 경로잔치 개최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화서2동, 경로잔치 개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0.0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경로잔치ⓒ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명숙)에서는 지난 1일 제18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교총웨딩하우스에서 고등동에 거주하는 만 70세 어르신 약 1,062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김찬영 팔달구청장을 비롯하여 김용남 국회의원, 김호겸 경기도의회 의원, 이혜련, 김미경, 이철승 수원시의회 의원 등 많은 내빈과 100여명의 고등동 단체원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식전공연으로 고등동주민센터 해피댄스팀의 지루박, 민요교실팀의 양산도, 노래교실 강사의 디스코메들리 등으로 어르신들의 환호 속에 경로잔치 문을 열었고, 의식행사에서는 효행자에 대한 수원시장상,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팔달구청상을 전수 및 수여하였고, 관내 장수어르신 4분께 주민자치위원회와 기타 단체에서 준비한 상품권을 전달했다.
 
식사는 갈비탕, 떡, 과일 등이 제공되었으며, 식후 공연으로 지역주민의 하모니카 및 색소폰 연주, 고등동시립어린이집 원아들의 율동 및 합창, 지역향토가수의 흥겨운 무대가 이어졌고 다양한 경품을 추첨과 어르신들 노래자랑으로 경로잔치를 모두 마쳤다.
 
이명숙 고등동주민자치위원장은 “경로잔치를 통해 웃어른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고 이웃 사랑과 나눔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경로잔치ⓒ경기타임스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경록)에도는 동주민센터 앞 꽃뫼환승주차장에서 1,4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2014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탁트인 주차장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이번 경로잔치는 구청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및 유관기관장 등 1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또한 관내 2명의 장수어르신과 25명의 홀몸어르신, 16개소의 경로당에 효와 정성을 담아 기념품을 전달했다.
 
이날 풍물, 우리춤, 스포츠댄스, 실버댄스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자치센터 프로그램 뿐 아니라 시립 꽃뫼 어린이집에서 선보인 어린이 율동은 어르신들 얼굴에 미소를 절로 짓게 했으며 더욱이 시각장애아동이 선보인 동요독창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었다. 이 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이 마련된 관내 어르신들 노래자랑은 30여명이 참여하여 장기를 뽐냈다.
 
서평조 화서2동 경로당연합회장은 “10월 노인의 달에 자리를 마련해 준 화서2동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게 행복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