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어린이집 원장 재무회계 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어린이집 원장 재무회계 교육 실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09.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찬영)는 지난 25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175명으로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 및 원장 역량강화를 위한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부터 무상보육 전면시행으로 학부모들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요구수준이 높아지고 막대한 예산집행에 따른 체계적인 재무회계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확보와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김찬영 팔달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재무회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과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랑으로 아이들을 보살피는 원장님들 힘내시고,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잘 보살펴 주심은 물론 사람중심의 안전한 수원, 건강한 수원, 따뜻한 수원을 만들어 가는 시정에도 적극 참여 및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높아진 보육정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욕구를 반영하여 어린이집이 더 중심을 잡고 새로운 교육의 주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이와 부모 그리고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