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새마을문고, 여름 맞이 청사 대청소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새마을문고, 여름 맞이 청사 대청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07.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새마을문고회(회장 주희순)에서는 지난 16일 문고 회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고를 비롯하여 청사 주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여름을 맞이하여 문고를 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하여 회원들이 오전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2시간 동안 펼쳤다.
 
주희순 회장은 󰡒문고와 청사 계단에 있던 먼지 및 오염물을 제거하니 너무 마음이 흐뭇하고, 청소에 적극 참여한 회원분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대청소를 마친후 새마을문고 회원들은 문고 운영 및 여름방학 특강교실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회의결과 여름방학동안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수학선행학습지도 및 풍선아트 무료특강 교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우만1동은 또 지난 16일 관내 현안 사항 협의를 위한 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우만1동장을 비롯하여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등 11명의 단체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으며, 경로잔치 일정, 독거노인 지원 등 하반기 관내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2014년 진행 중인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와 관련하여 관내 여러 곳의 사업 대상지 중 사업 효과가 크고, 활용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집중 선정 및 적극적인 주민참여 유도를 결의하였으며, 주민 홍보, 정원 형태 선정 등 구체적인 추진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안충균 우만1동장은 “하반기에는 추진하여야 할 크고 작은 관내 사업이 많은 만큼, 단체장들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어, 2014년 하반기에는 더 좋고 더 밝은 우만1동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