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도서관,‘한 책, 초등토론코칭’진행
상태바
용인시 도서관,‘한 책, 초등토론코칭’진행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4.06.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도서관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 책, 하나된 용인’ 독서캠페인 일환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책, 초등토론코칭`을 운영한다.
 
`한 책, 초등토론코칭`은 단계별 선정도서를 통해 책 읽는 방법, 글쓰기, 스피치, 독서토론법 등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용인중앙도서관, 죽전도서관, 흥덕도서관에서 각각 운영한다.
 
‘한 책, 하나된 용인’은 한 해 동안 한 권의 책을 용인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독서운동으로, 올해에는 최진석 작가의 ‘인간이 그리는 무늬’(일반서), 김주희 작가의 ‘먹통 가족의 소통 캠프’(아동서)가 선정되어 많은 용인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 강의는 학생들이 읽고 온 선정도서를 강사의 북브리핑을 통해 다시한번 내용을 환기시키고 그것을 토대로 스피치 및 독서토론, 글쓰기 코칭을 진행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습득한 방법으로 마지막 시간에는 ‘한 책’ 아동선정도서 ‘먹통 가족의 소통 캠프’를 주제로 토론 실습을 진행한다. 강사의 1:1 첨삭지도를 통해 글쓰기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한 책, 초등토론코칭’에 참석을 원하는 초등학생은 7월 1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빠른 메뉴(문화행사 접수)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강좌 소개 및 일정은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용인시 동부도서관 031-324-4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