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방선거 사전투표제, 신분증 반드시 지참해야…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태바
6.4지방선거 사전투표제, 신분증 반드시 지참해야…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투표제ⓒ경기타임스

6·4 지방선거의 사전투표가 30일부터 이틀간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사전투표전은 시간대별 투표율을 선관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전국 단위로는 사상 처음 실시되는 사전투표제는 비정규직 노동자 등이 선거일에 투표하기 어려운 사정을 감안해 특정기간을 지정해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로 도입됐다.

선거일인 6월4일 개인 사정 때문에 투표할 수 없다면 이날과 토요일 이틀간 자신의 주소와 상관없이 전국 3천506곳에 설치되는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사전 신고가 필요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투표시간은 이틀 모두 오전 6시에서 오후 6시까지다.

사전 투표의 장점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투표할 수 있어 유권자 스스로 투표장소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 출장이나 여행 중인 유권자도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는 전국적으로 주로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설치되며, 위치는 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나 대표전화(☎1390)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