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사례발표 평가회
상태바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사례발표 평가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11.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사례발표 평가회ⓒ경기타임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올해 추진한 도시농업에 8개 사업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분야별 평가회를 열었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3억 2천5백만원을 투입해 ‘행복한 도시농업 인재양성’ 2개 사업, ‘세대가 함께하는 녹색공간 조성’ 3개 사업, ‘녹색에너지 창출 프로그램 운영’ 3개 사업 추진해 도시민에게 농사체험을 통한 건전한 여가활동과 도시농업기술 보급 사업을 펼쳤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도시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도시농부학교 주야간 83명(3개월), 심화과정 40명(2주)중 80%해당하는 100여명이 수료했으며, 미래의 화성 도시농업의 역군으로 활동할 것”이라며, 특히, “세대가 함께하는 녹색공간 조성 사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추억의 어르신 텃밭보급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추억을,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건전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모델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사례발표를 통해 어린이 텃밭운영 사례를 발표한 동탄 이화유치원에서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기른 채소를 통해 편식을 줄어 바른 먹거리를 실천하는 기회가 됐다”며, 평가회에 참석한 많은 시민들과 관계자들은 이번 도시농업 사업평가회가 진정한 도시농업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