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시외국어마을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상태바
수원시,수원시외국어마을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10.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수원시외국어마을서 할로원축제ⓒ경기타임스

10월의 마지막 주말인 오는 26일 수원시 우만동 수원시외국어마을(대표 김미경)에서 할로윈 축제(Halloween Festival)가 열린다.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인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유래된 할로윈 데이는 현재 유럽과 미국 등에서 매년 10월 31일 치르는 큰 축제로, 할로윈 데이 밤이면 만화주인공이나 마녀, 해적으로 변장한 어린이들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초콜릿과 사탕을 얻어간다.

이번 할로윈 축제는 무료체험으로, 외국의 유명한 축제를 수원시민이 즐겨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할로윈 쿠키와 과자만들기, 외국인선생님이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의상과 가발, 소품을 이용해 할로윈 사진을 남기는 Creepy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또한 상자에 담긴 물질을 만져보고 맞추는 Mystery Dip, 좀비의사의 건강진단 체크, 할로윈 그림자놀이와 할로윈 가면 만들기 등도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의 발길을 잡을 예정이다.  

특히 선착순 입장객 300명에게는 할로윈 호러 마술쇼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후에 외국어마을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코스튬 콘테스트는 할로윈 복장을 준비한 초등학생 30여 명이 할로윈 복장과 분장으로 무대 워킹을 선보이며 자신의 끼를 발산한다.

또한 행사 참가자 모두를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여름캠프 입소권과 일일 체험 입소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할로윈 축제가 열리는 수원외국어마을에서 10월의 마지막 주말 가족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외국어마을(031-247-669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wgv.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