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노인대학 수료식...배움 열정 결실 맺었다
상태바
화성시, 2023년 노인대학 수료식...배움 열정 결실 맺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1.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이 결실을 맺었다.

사진)2023년 화성시 노인대학 수료식ⓒ경기타임스
사진)2023년 화성시 노인대학 수료식ⓒ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열린 화성시 매송면 소재 칠보노인대학 수료식을 시작으로 관내 12개 노인대학의 수료식이 12월 7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노인대학은 관내 어르신에게 건전한 취미생활, 건강유지, 일상생활과 관련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시는 (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11개소와 주민자치회 부설 노인대학 1개소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화성시 관내 노인대학은 매년 입학생이 2,000명이 넘을 정도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 12개 노인대학 수료자는 1,920여 명에 이른다.

8일 열린 칠보노인대학 수료식에는 박학순 (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장을 비롯한 내외빈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노인대학 수료를 축하했으며, 향후 개최될 수료식에서는 모범적으로 노인대학을 수료한 수료자에게 시장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칠보노인대학 수료자 김은보 씨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노인대학을 이끌어주신 학장님께 감사드리며 모든 입학생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노인대학을 수료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고령의 나이에도 학업의 의지를 이어온 어르신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축하드린다”며, “2024년에는 대한노인회 부설 노인대학 1개소를 추가 개설해 보다 많은 어르신이 노인대학에서 배움의 뜻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