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이성 예절의 청학동이 매탄4동 산드래미 마을로 왔어요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이성 예절의 청학동이 매탄4동 산드래미 마을로 왔어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1.3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 이성 예절의 청학동이 매탄4동 산드래미 마을로 왔어요ⓒ경기타임스

 인성·예절 교육의 메카! 청학동이 매탄4동에 온다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동장 이병덕)은 오는 2. 5일, 영통구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드래미 서당을 개강한다.

 산드래미 서당 교실 사업은 산드래미 마을의 수호신처럼 서있는 450년 된 느티나무를 모티브로 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람사이의 원활한 소통과 인성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을 지도할 훈장 선생님은 수원향교에서 예절과 한문을 교육하는 우수한 지도자를 초빙하였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아동들은 인터넷, tv 등 각종 유해 영상 매체에 노출되어 한참 배워야 할 시기에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기가 쉽지 않음을 매탄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착안, 기존의 방과 후 학습인 학원수강과는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해 보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신청접수는 매탄4동 주민센터(228-8675)에서 2013. 2. 4(월)까지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은 매주 화·목 2회씩 한시간 반씩 진행될 예정이다.

 장대현 매탄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세대간 아름다운 어울림이 있는 산드래미 서당 운영 뿐만 아니라 차원 높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