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2012 마을르네상스 우수마을 현판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2012 마을르네상스 우수마을 현판식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1.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2012 마을르네상스 우수마을 현판식ⓒ경기타임스

31일 장안구 송죽동에서는 '마을르네상스 우수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라수흥 장안구청장, 김재귀 경기도의원, 이칠재 수원시의원, 백정선 수원시의원, 이근호 마을르네상스센터장, 조영연 주민자치위원장, 김용덕 송죽동장, 단체장 및 주민 등 70여명 참석하여 현판식을 축하했다.

우수마을 현판식은 지난달 23일 시에서 개최한 2012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 경연대회에서 송죽 9통 행복한 달팽이들(위원장 김은자)이 “공원 가는 아름다운 길 조성”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우수마을로 지정되어 갖게 되었다

공원가는 아름다운 길 조성 사업은 송죽동의 9통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내가 사는 마을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서 담장 허물기, 주차장 확보, 꼬마화단 조성, 벽화사업, 우편함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날 현판식 준비과정에서도 송죽 9통 행복한 달팽이들은 자율적으로 주변 환경정화와 행복한 달팽이들이 김치볶음과 콩나물국까지 준비하여 주민들과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은자 위원장은 “우리 9통이 마을만들기 우수마을로 지정되어 현판식을 갖게 되어 매우 행복하고 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를 통해 9통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마을에 대한 애향심을 가져 마을 만들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라수흥 장안구청장도 인사말을 통해 “오늘 우수마을 현판식을 계기로 송죽동 주민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 갖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마을 만들기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길 바라며 이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