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나눔∙배려'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나눔∙배려'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2.10.2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8일, 11개 지역.. 6천 5백여 학생 참가
경기도교육청ⓒ경기타임스

건강도 키우고 인성도 기르는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열린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27~28일 이틀에 걸쳐, 성남․부천․고양 등 도내 11개 지역에서 '제6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학생의 건강을 증진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학교와 지역을 대표하여 선발된 6천 459명의 학생들이 축구,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 20종목(82종별)에 참가하여, 평상시 스포츠클럽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운동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우정을 나눈다.

종목별 우승팀은 오는 11월 열리는 제5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경기도 대표팀으로 출전한다.

도내에는 현재 약 100만명의 학생들이 학교스포츠클럽에 가입해 활동 중이다. 전체 초․중․고등학생의 약 60% 수준이다.

학생들이 클럽 활동을 하면서 교내대회, 지역별 교육장배 대회, 교육감배 대회, 전국대회 등에 참가, 건강체력과 바른 인성 등 건강한 심신을 키우고 있다.

도교육청 평생체육건강과 이복준 과장은 “스포츠 활동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활동”이라며,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심신 건강은 물론 평생체육의 기틀을 다질 수 있는 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3년에는 단위학교와 시․군에서 초․중학교 리그전 중심의 스포츠클럽 활동을 활성화하고, 2014년에는 고등학교까지 확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