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랑의 부부 40상 대상 수련회 진행
상태바
오산시, 사랑의 부부 40상 대상 수련회 진행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0.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사랑의 부부 40상 대상 수련회 모습ⓒ경기타임스

오산시는 부부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행복한 부부 수련회’를 지난 29~30일 1박2일 간 강원도 평창에서 부부 40쌍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강미정) 주관으로 입소식으로 시작된 수련회에서 첫날 부부특강으로 댄스 스포츠, 부부 만족도 검사, 성격진단, 사랑의 편지 낭송, 공감과 소통을 위한 퍼포먼스,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으며, 둘째날은 가을동화 촬영지 산책로를 따라 삼림욕과 몽블랑 정상까지 곤돌라 체험 등 부부의 사랑을 돈독하게 해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이날 수련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행복한 부부관계는 학습과 연습이 필요 하다”며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부부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시행한 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가족정책 실현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보호가 필요한 가족뿐 아니라 가족 전체를 고려한 통합적 서비스, 가족문제 예방, 돌봄 및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10월에 여성가족부 주관 건강가정지원센터 평가에서 경기도 1위, 전국 3위를 기록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