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들에게 명품 친절미소붐 CS운동 펼친다
상태바
수원시, 시민들에게 명품 친절미소붐 CS운동 펼친다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9.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민원인들에게 명품 친절을 제공하고자 친절미소붐 CS운동을 전개한다.

우선 10월 7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미소붐 조성을 위한 표어를 공개모집한다.

응모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공감(감동)성, ▶활용 및 홍보성을 고려한 자체심사를 거쳐 10점을 선정한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표어 공모 결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4편은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시상하고 우수작은 배지를 제작하여 시 산하 전 직원이 착용하는 등 각종 친절미소붐 운동 전개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무엇보다 시는 외부 강사를 초청한 CS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2012년 부터 자체 CS전문 강사 양성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된다.

CS에 관심 있고 강의 소질이 있는 공무원 24명을 공개모집하여 전문기관 위탁교육실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성된 자체 CS강사는 새내기 공직자의 멘토 역할과 함께 친절미소붐 운동의 선도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관계자는 기대했다.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전문기관 위크숍,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외부 전문가 초청 CS교육, 그리고 민원접점부서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CS 아카데미 순회교육 등 각종 CS교육도 강화한다.

시는 이를 통해 민원창구 응대 요령, 전화응대요령, 고객과의 눈높이 대화법, 기타 고객관련 우수사례 등을 전파하여 기존 딱딱하고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시민과 함께 미소 지을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CS 관련 시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그간 실시해온 전화응대와 방문 모니터링, 그린-옐로우카드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친절 안내 매뉴얼도 연 1회 제작하여 직원들의 친절 기본서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2012년 부터는 전화응대 우수 공무원과 그린-옐로우카드 운영에 따른 친절왕 선발 공무원은 소정의 실적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