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생활의 발견 유용 미생물(EM)무료 보급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생활의 발견 유용 미생물(EM)무료 보급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8.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가 생활의 발견  유용 미생물(EM)무료 보급하고 잇다.ⓒ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유용 미생물(EM)을 활용한 생활환경 개선사업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여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더불어 환경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친환경 녹색 미생물을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구는 지난 27일 장안구 행복나눔 녹색장터에서 270L를 보급하였으며, 평소 관심이 있던 주민들과 활용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고 새롭게 접한 주민들에게 발효액 제조방법 및 활용에 대하여 안내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광합성세균, 유산균, 효모 등의 유용미생물군으로 수질개선 등의 환경분야, 음식물 퇴비, 병충해 퇴치 등의 친환경농업분야 및 가정에서 청소, 악취, 화단 등의 생활환경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천연 비누나 화장품 등을 만들기도 하여 많은 분야에 이용이 가능하다.

 EM을 활용한 생활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구 환경위생과에 문의하여 접수하고 1회 500㎖를 보급 받을 수 있다. 또한 EM보급 시 전국민 녹색 생활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 제도에 가입하여 전기, 가스, 수도 등을 절약할 경우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