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경로잔치 큰 웃음 선물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경로잔치 큰 웃음 선물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5.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주민센터(동장:이난호)는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양경보) 주관으로 지난 20일 영통 크리스탈 뷔페 웨딩홀에서 70세 이상 어르신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 큰사랑 경로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어버이 큰사랑 경로잔치'에는 김영규 영통구청장, 김달현 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장, 김진표 국회의원, 안혜영.민경원 도의원, 노영관.백종헌.이대영 시의원,통장협의회 등 동단위 단체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경로잔체는 '건강기원 만찬'과 '실버 노래자랑' 인기가수 초청공연으로 다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지역적 특성 및 정서를 반영한 이벤트 행사로서 고려수지침학회 영통지회(지회장:최동렬)에서 건강 수지침, 늘사랑나눔회(회장:진성원)에서 손마사지 및 네일아트를 각각 제공하여 “어르신 건강다지기” 및 “황혼의 미”를 동시에 얻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경로행사는 조선의 제22대 정조대왕이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에서 드렸던 한지 복숭아 꽃 효도화를 영통1동 각 단체원이 한 달간 정성들여 1,200여 송이를 만들어 어르신의 가슴에 직접 달아드려 무병장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노인복지기여 부문에 삼성(아)경로당 이영자 회장이 수원시장 표창을 받았고, 영통1동 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회장:박기신)에서 12개 경로당에 쌀 20Kg씩을 전달했다. 수원자원회수시설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이명동)와 삼성여성병원(병원장:이승철)에서 각각 수건 900장과 130장을 기증하여 참석하신 어르신에게 “효의 선물”로 전달했다. 또한 그랜드백화점 수원점, 대우건설 오리수원 철도3공구, 보배로운 교회, 삼성디지털프라자 영통점, 신세계이마트 흥덕점, 한국마사회 수원점, 홈플러스 영통점 등에서 경품 등 후원의 손길도 이어졌다.

이난호 영통1동장은 “경로잔치에 참여하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달아드린 효도와에 담긴 의미처럼 만수무강을 기원한다. 앞으로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