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2011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종합추진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2011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종합추진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5.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가 효율적 피해복지원을 위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지구온난화 등으로 기상 이변이 자주 발생함에 따른 재해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것과 관련, 재난 발생의 사전예방과 함께 자연 재난의 효율적인 대처 및 신속한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하여 2011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 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구에서는 최근 자주 발생되고 있는 국지성 또는 게릴라성 집중 호우 등을 대비해 재해 위험지역의 사전 점검 및 양수장비의 작동상태, 지하차도의 배수펌프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구․ 동에서 보관하고 있는 재해예방장비 및 물자의 사용 가능여부 확인을 실시,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우수전(하수관) 준설 등 시설물 보수 하천점검 및 정비공사, 가로등 및 보안등 일제점검을 통한 사전대비로 유사시의 자연재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구는 신속하고 정확한 사전 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오는 10월 15일까지 5개월 간 재난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기상여건 및 재난상황 발생 시 준비․비상 1,2단계별로 상황총괄반 등 편성된 인원이 즉시 재난대책 상황실(건설과)에서 상황근무를 할 수 있는 근무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재해 위험 발생시 현장에 긴급 출동하는 등 상황을 점검하고 후속 대책을 취하는 등 자연재해 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