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여성학자 박혜란, 시민대상 공개 특강
상태바
용인시 여성학자 박혜란, 시민대상 공개 특강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5.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게 올인하지 말고 내 삶을 충실하게 기획하라'는 주제로 여성학자 박혜란이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공개 특강을 연다.

여성학자 박혜란의 강연은 용인시민을 위한 ‘레인보우아카데미’ 5월 강좌로 26일(목) 오후 2시 문화복지행정타운 시청사 3층 에이스홀에서 열리며 용인 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무료입장할 수 있다.

박혜란은 1968년 동아일보에 입사해 10년간 전업주부로 지내다 39세 나이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여성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사)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이사장을 맡고 있다.

‘패닉 이적 엄마’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 여성학자 박혜란은 이화여대 아시아여성학센터 초빙연구원, 여성신문 논설위원, ‘또 하나의 문화’ 동인으로 활동해  왔으며, ‘삶의 여성학’, ‘남성을 위한 여성학’(공저), ‘변경에서의 1년’, ‘나이 듦에 대하여’, ‘여자와 남자’, ‘소파전쟁’ 등 다수의 저서를 펴낸 바 있다.

이번 강좌는 아이 하나를 어떻게 키우는가에 따라 백점 아니면 영점 엄마가 되는 저출산 시대에 아이에게 올인 하지 말고, 아이와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엄마인 나를 변화시키고 내 삶을 충실하게 기획하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좌가 될 것이다.

레인보우아카데미는 올해 용인 시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기계발, 여성․가족, 경제, 교육, 행복, 건강,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7인 전문 강사를 초청해 7색 테마별 강좌를 연다. 6월에는 경제학박사 고종완의 ‘내 인생, 내가 경영한다’는 주제로 강좌를 연다.

(문의 용인시평생학습센터 031-324-3480~1 http://educity.yonginsi.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