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업 대상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
상태바
용인시, 기업 대상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4.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기업의 지방세 이해와 납세 편의 증진을 위해 ‘기업을 위한 알기 쉬운 지방세’ 책자 300부를 발간해 성실 납세기업 등에 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책자는 분법 개편되어 올해 시행되는 지방세 3법(지방세 기본법, 지방세법, 지방세특례제한법)을 주요 내용으로 지방세와 관련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 제작됐다.

특히 중소기업 창업, 법인전환 등에 대한 비과세·감면 규정과 유권 해석에 대해 안내하고 있어 기업의 지방세 과오납금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 내용은 ▲지방세목 체계가 16개에서 11개 세목으로 간소화된 내용 등을  정리한 ‘2011 지방세 법령 주요 개정 내용’ ▲기업의 부동산 취득 시 납부해야 할 취득세 등을 설명한 지방세법 해설 ▲기업이 지방세 감면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감면 근거 등을 수록한 지방세 특례제한법 ▲기업 세무조사 시 납세자 권리보호와 지방세 구제제도 ▲지방세 신고 주요 사례 등 기업실무자들이 지방세 신고에 어려움이 없도록 기업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 위주로 수록됐다.

시 세정과 차상용 과장은 “기업체들이 지방세를 이해하는데 실용적으로 활용되도록 사례식으로 설명했다”며 “매년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책자를 제작 배포해 납세 관련 애로사항과 불편을 해소시켜 주는 기업 프렌들리 세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