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정 소식...홈페이지‘어린이집 공감 소식방’개설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정 소식...홈페이지‘어린이집 공감 소식방’개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한상율)는 팔달구청 홈페이지에‘어린이집 공감 소식방’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공감 소식방’에는 어린이집 운영·관리에 필요한 사항과 보육교직원 관련 사항 및 영유아 관련 내용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어린이집 공감 소식방’운영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여 어린이집 운영 및 관리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영유아의 부모를 비롯한 일반 시민들도 어린이집 운영사항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영진 가정복지과장은 “어린이집 공감 소식방 운영으로 원장님을 비롯한 보육교직원과 영유아의 부모에게 어린이집 운영·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어둠을 비추는 로고라이트 설치
    
구는 지난 13일 로고라이트 8대를 관내 주요 범죄 취약 지역에 설치했다.

설치지역은  화서1동(2대), 우만1동(4대), 우만2동(2대)로, 로고라이트에‘함께 만들어요. 안전하고 깨끗한 동네’, ‘여성이 안전한 수원, 여성안심거리’, ‘불법투기는 미워요’등 다양한 문구를 반영했다. 올해 상반기에 10개소에 설치를 완료하고, 하반기에 추가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수원남부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8개소를 선정했다. 

로고라이트는 프로젝터를 통해 생성된 LED 광원을 주문 제작된 이미지글라스에 투사시켜 벽면이나 바닥에 원하는 문구와 디자인을 표현하는 장치로, 어두운 골목을 환하게 비추어 밤길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이 야간 보행 시 느낄 수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상반기에 로고라이트를 설치한 후, 예쁜 색감과 이미지를 담은 불빛이 어두운 골목길을 밝혀줌으로 인해 인근 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좋다. 내년에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대상지를 찾아 로고라이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등동, 새마을문고회 11월 정기회의 개최

고등동(동장 박익종)에서는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 2층 새마을문고에서 새마을문고 회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새마을문고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오는 22일과 23일에 실시하는 ‘2018 고등동 사랑의 김장 나눔’의 지원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고, 11월중에 예정된 민방위 훈련과 다가올 겨울철을 대비한 ‘긴급지원 동절기 집중 발굴’등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11월에 예정된 ‘2018 고등동 사랑의 김장 나눔’, 민방위 훈련 등 일정에 대해 새마을문고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경로당 점심봉사

동(동장 이현희)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에서는 지난 13일 관내 지동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지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매분기 경로당 점심 봉사활동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세대격차를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식사를 대접받은 한 어르신은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 입맛도 없어졌는데 이렇게 맛있는 식사를 성심성의껏 준비해주셔서 감동이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은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봉사활동에 보람을 느낀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봉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교동,  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대표와의 간담회

매교동(동장 김경인)에서는 지난 13일 매교동 주민자치위원장, 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 동 직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매교동이 재개발지역으로 지정되어 지속적으로 세대수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관내 특색에 맞는 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방안을 수립하고, 그와 관련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2018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만족도조사 설문지 배부 및 2019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방안 관련 의견 교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기용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치센터 수강생들과 의견을 나누어 보다 좋은 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이 만족하는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서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계자 간담회

화서2동(동장 박용민)은 지난 12일 주민자치위원회 임원 및 프로그램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서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 대표를 구분하여 두 차례 진행했으며 회의 참석자들은 주민자치센터 운영 현황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과 운영관련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박용민 화서2동장은 “그동안 행사가 있을 때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팔달구에서 화서2동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운영하고 있다는 데에 자부심을 가지며 이렇게 되기에는 수강생과 강사분들의 역할에 매우 컸다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우진 주민자치위원장은“강사 및 수강생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환경을 적극 개선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