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권선구청장기(배) 체육대회의 내실 있는 준비와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축구 등 11개 종목 관계자 회의를 지난 21일 개최했다.
구청장기 생활체육대회는 각 종목 생활체육 동호인이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로 2017년은 5월 20일부터 한 달간 10개 종목 3,5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으며 2018년은 6월중 개최하여 친목도모를 통해 구민화합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생활체육 활성화에 힘써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체육대회도 종목별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내실 있는 대회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 ‘주민참여예산 3일간의 유람’ 스타트
구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발굴을 위한 「우리동네 주민참여예산 3일간의 유람」을 지난 22일 실시했다.
주민참여예산 권선구 지역회의가 추진하는 「우리동네 주민참여예산 3일간의 유람」은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반영을 위해 각 동의 취약지역을 탐방하고 지역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 공동의 사업을 발굴하는 홍보 프로그램으로, 세류1동과 구운동이 시범 동으로 선정되었다.
구 지역회의는 세류1동에서 열린 통장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찾아가는 예산 제안 설명회’를 진행하고, 수인선 세류공원 일대를 포함한 관내를 답사하며 제안사업 발굴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오는 26일은 구운동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세류1동 사랑의 어르신 이미용 봉사
세류1동(동장 이현구) ‘이미용 봉사단’은 어르신들을 위한 미용봉사를 지난 20일 진행했다.
‘이미용 봉사단’은 2016년부터 주민센터로 찾아오는 어르신들께 매월 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이날은 봄을 맞아 평소보다 많은 20여명의 어르신들이 머리 손질을 받았다.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관내 미용실 원장은 “한 달에 두 번인 정기휴일 중 하루를 정해 봉사하고 있지만 힘들다는 생각보다 행복을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했고,
이현구 세류1동장은 “세류1동에서 꾸준히 봉사를 하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좋은 일에 언제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한소반 나누기”
금곡동(동장 김영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환절기 홀몸어르신들의 기력 회복을 도울 밑반찬을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한소반 나누기’를 지난 21일 실시했다.
행사는 농민축산(대표 박광선)에서 후원한 돼지고기 장조림과 서수원숯비(대표 박복자)에서 후원한 배추겉절이와 함께 두부조림, 세발나물무침 등 봄내음을 담은 반찬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7년 9월부터 월 2회 어르신들에게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필요한 서비스를 조사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바쁜 일상에도 이웃을 위해 매월 봉사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나눔 봉사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