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타임스] 한상율 수원시 팔달구청장은 2일 우만1·2동 주요사업 및 현안지역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현장방문의 주요 지역은 팔달경찰서 신축부지, 팔달구 노인복지관 건립지역, 우만1·2동의 공원 등으로, 사업 자료만 가지고는 파악할 수 없는 현장의 특색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2월부터 실시한 팔달구 관내 시정 주요사업지역 및 현안지역 10여 개소에 대한 현장방문을 마무리하였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시정 주요사업의 방향 등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고,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원도심 팔달구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팔달연합회 2월의 만남 개최
구 팔달연합회(회장 장금식)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중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구정 홍보사항을 안내한 후, 팔달구 여성 축구단, 팔달 어린이 한마당, 수원시 체육대회, 팔달 어울림 한마당 등 올해 있을 행사 지원에 대한 2018년도 팔달연합회 연간계획 및 수원FC 연간회원모집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장금식 팔달연합회 회장은 “팔달구의 발전을 위하여 우리 팔달연합회가 구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시·구정 추진사업에 대하여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협조해 주시는 팔달연합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언제나 팔달구민의 의견을 잘 담아내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화서2동, 관내 어르신에 이·미용 봉사 실시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지난 27일 봉사자(추영심)의 무료봉사로 관내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매달 정기적으로 주민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미용 서비스’는 「나누미&베푸미」 4호점에서 이웃돕기를 실천하며 나눔 정신을 주변에 확산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 비용을 줄여드리고, 말벗을 통한 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에는 이른 시간부터 이발 서비스를 받기 위해 관내어르신들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였으며, 어르신들은 기다리시는 동안 따뜻한 음료를 마시며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고, 날이 추워 외출하지 못해 길어진 머리카락을 단정하게 자르고 가셨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항상 우리들을 위해 봉사해주고 깔끔하게 이발도 해주는 주민센터와 미용사분에 고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매달 흔쾌히 재능 나눔을 해주시는 「나누미&베푸미」 4호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힘쓰고 어르신이 살기 좋은 화서2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2일 화서주공3단지아파트 경로당에서 2018년 세 번째 경로당연합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시·구정 현안 사항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난 23일 척사대회에 참석해주신 회장님들께 감사인사를 표하고, 3월 5일부터 2주간 화서역에서 개최할 아름다운 꽃뫼마을 사진 전시회에 많은 관람을 부탁드렸다.
또한, 6월에 있을 선거에 대비한 유의사항을 전달하고, 3월 예정인 경로당 안전점검 일정을 안내한 후 수원 FC 연간회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회의를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