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한상율 구청장 관내 유관기관 방문 등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한상율 구청장 관내 유관기관 방문 등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지난 17일 관내 주요 유관기관을 차례로 방문하며 2018년 본격적인 구정활동에 나섰다.

한 구청장은 팔달구선거관리위원회와 서부경찰서를 방문해 지난 한 해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 해준 기관에 감사의 뜻과 함께 새해 덕담을 나누고, 기관운영현황에 대해 청취하며 효율적인 구정운영을 위해 힘을 합쳐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새해를 맞아 시정철학이 담긴 ‘일신연풍(日新年豊)’신년화두를 언급하며, 관내 여러 기관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호협력으로 올해에는 더욱 ‘품격 있는 팔달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세 미리 연납하면 10% 할인 혜택

구는 전년도 연납신청 납부자에 대하여 17,168건 47억여 원을 고지했다.

납부자는 오는 1월말까지 자동차 전체 세액을 미리 연납할 경우 10%의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이와 같은 할인은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어 연납신청자는 19,000여명 53억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자동차 등록원부상 주소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위택스 지방세 납부시스템이나 지방세 ARS, 또는 구청 세무과(031-228-7281)로 신청이 가능하다.

-인계동 새마을부녀회장 이·취임식 개최

인계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7일 관내 소재 명성갈비에서 2018년 새마을부녀회장 이 ․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명규환, 한원찬 수원시의원, 이완모 전 수원시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장, 인계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동장, 인계동 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영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2018년 새해를 맞아 수원의 중심 인계동 새마을부녀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화서2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

화서2동(동장 조인규)에서는 관내 음식점에서 반찬을 후원받아 매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반찬을 전달하는 '화사한 반찬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반찬나눔가게로 참여한 ‘녹동낙지마당’과 ‘신성정육식당’에서는 관내 저소득층 20가구에 전달할 반찬을 정성껏 준비하여, 이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배달하며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의 안부확인을 실시하였다.

동은 1월 신성정육식당을 화사한반찬나눔가게로 추가 발굴하였으며 현재 관내 화사한 반찬나눔가게로 지정된 식당은 총 11개소로 추후 후원업체를 더 발굴하여 반찬지원을 확대실시할 예정이다.

신경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화사한 반찬나눔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따듯한 마음을 모아 잘 전달하겠다”고 하였다.

동주민센터는 17일 2층 중회의실에서 2018년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경안) 첫 정기회의를 실시하였다.

회의는 생계곤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1가구에 대하여 자원연계회의를 진행하여 이웃돕기 등 자원연계를 결정하였으며, 2018년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등을 수립하여 올 한해 사업추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음식점에 반찬후원 등을 지원받아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는 특화사업‘화사한 반찬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20가구에 반찬배달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