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저소득 청소년 여름방학 현장체험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저소득 청소년 여름방학 현장체험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1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장안구는 법무부 법사랑장안지구협의회주관으로 지난 10일 여름방학을 맞아 저소득 청소년 등 40여명과 함께 안성팜랜드에 현장체험을 다녀왔다.  

구 법무부 법사랑장안지구협의회는 매년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아쿠아리움, 상록리조트 등 다양한 현장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연말 200만원 상당의 장학금 지원과 청소년 계도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야외 물놀이와 동물 먹이주기 등 활동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영모 법무부 법사랑장안지구협의회장은 “즐거워하는 청소년들을 보면서 꿈나무들이 건강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밝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금년에도 청소년들을 위해 현장체험을 마련해 주신 법무부 법사랑장안지구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저소득청소년 지원과 바람직한 환경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원1동, 새마을문고 한여름 솜사탕 달콤축제  

조원1동(동장 정문갑) 새마을문고에서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한여름 솜사탕 달콤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조원1동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아이들이 참여하여 뜨거운 여름을 시원한 솜사탕으로 날려 버렸다. 

예쁘게 꾸며진 새마을문고 정원 앞, 어린아이들의 하하호호 웃음소리에 더위가 달아나 버린 것처럼 시원한 바람이 불어왔다.  

황찬순 새마을문고회장은 “무더운 여름을 아이들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으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하신 새마을문고회장과 회원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새마을 문고가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견학 

율천동(동장 이상희)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재화)가 지난 9일 복지지원 우수사례 견학을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광명시 하안3동 주민센터로 출발했다.

견학은 저소득 복지사각지대의 다양하고 복잡한 욕구를 깊이 있게 파악하고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서는 복지를 추구함으로서,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우리만의 복지스타일을 타시와 비교하며 내실을 기하고자 추진한 것이다. 

이상희 율천동장은 “비록 수원시에서 먼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만들어져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자기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쓰는 위원장이하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고재화 위원장은“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배워야할 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갈 것이다”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각오를 다졌다.
 
-정자2동, 통장협의회 8월1차 월례회의 

정자2동(동장 권춘규)은 지난 9일 오전10시 소회의실에서 통장들이 모인 가운데 8월 1차 통장협의회 월례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인사발령에 따른 직원소개, 4통장(신임 최진녀)‧44통장 (신임 강규예) 위촉식이 있었으며, 7.10일자로 주민센터에서 행정복지센터로 조직이 변경됨에 따른 동 조직에 대한 설명과 맞춤형복지팀 신설에 따른 관련업무 설명이 있었다.

동 현안보고 청취 후 통장협의회 총무(김성수) 주재 하에 동정현황과 시‧구정 홍보사항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수원 최대 문화행사인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홍보영상을 관람하기도 했다.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회의가 끝난 후에도 『제72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일환으로 태극기 달기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게양된 국기 및 국기 게양시설 등을 수시점검 하는 등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는 등 다가오는 광복절까지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실천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찾아가는 시민의 정부’수강 

조원1동(동장 정문갑)은 지난 8일 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원 34명이‘찾아가는 시민의 정부 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정연구원 김도영 연구위원의 강의로 민주시민의 역할, 주민자치 실천방법, 정책 제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수원 시민의 정부 실제 및 참여민주주의에 대한 인식 및 가치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정영모 조원1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수원 시민의 정부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키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