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오는 11일부터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상태바
팔달구, 오는 11일부터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만2동,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및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2017년 6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 접수를 받는다.

열람대상 주택은 개별주택 28호, 공동주택 511호이며, 주택가격에 의견이 있는 경우 구청 세무과에 비치되어 있는 의견제출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공동주택의 경우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notice/)에서 열람 및 인터넷 의견접수가 가능하며, 한국감정원 또는 구청 세무과에 서면 접수도 가능하다. 

의견제출이 접수된 개별주택가격은 인근주택 및 표준주택의 가격과 균형을 이루는지의 여부 등을 재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수원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받으며, 공동주택은 한국감정원에서 당초 조사·산정 근거와 소유자 등의 의견을 종합 재조사 후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받는다.

열람 및 의견제출을 거쳐 2017년 6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이 9월 29일 공시되며, 조사된 주택가격은 국세(양도세 등) 및 지방세(재산세 등)의 과세표준 결정자료로 활용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팔달구청 세무과 과표팀(031-228-7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서1동, 경로당협의체 월례회의

화서1동 경로당협의체(회장 김업례)는 지난 4일 관내 8개소 경로당 회장과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회장 이병학)이 참석한 가운데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8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화서1동 관내 사업 홍보와 4년 간 경로당협의체 회장으로 역임하시다 퇴임하신 오영철 회장님께 노인복지의 노고를 담아 감사패를 전하는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김업례 화서1동 경로당협의체회장은 “앞으로 화서1동 경로당협의체가 동과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발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매달 경로당 회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9월에 실시예정인 경로잔치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부탁드린다”고 당부 말씀을 드렸다.

-우만2동,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및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경기타임스

우만2동(동장 박현숙)은 지난 2일부터 3일간 폭염주의보 발령으로 고생하시는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관내 7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무더위쉼터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동은 쉼터의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의 작동 여부를 확인하며 안전을 점검하였으며, 노후된 경로당 집기를 일제조사하여 예산편성 시 경로당 어르신들의 복지욕구가 반영되도록 노력하였다.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서비스로 경로당 어르신들의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사건 예방 교육을 실시해 스마트폰 활용도가 떨어지는 어르신들의 정보화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다.

박현숙 우만2동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철을 나실 수 있도록 항상 유의하여 주시기 바란다. 지난달 복지팀이 신설되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추진을 본격 시작하는 만큼 동에서도 지속적인 현장점검실시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