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9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 접수
상태바
팔달구, 9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 접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동, 건강한 여름나기 경로당 방문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6일부터 31일까지 9월 시민정보화교육을 신청 접수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9월(제8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중급 프레지&파워포인트2010(오전반 9:30~11:30)반과 컴퓨터기초(오후반 13:00~15:00)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중급반은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suwon.go.kr)에서 접수하면 되고, 컴퓨터기초반은 전화 접수를 받는다.

교육은 프리젠테이션에 주로 쓰이는 파워포인트2010 외에 ‘프레지’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특별히 배울 수 있으며 컴퓨터 기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031-228-74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suwon.go.kr)를 참조하면 된다.
 
-지동, 건강한 여름나기 경로당 방문

ⓒ경기타임스

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란자)에서는 지난 2일 지역 복지를 담당하고 있는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관내 7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무더위 쉼터 운영사항 등을 점검했다.

경로당 순회 점검은 최근 잦은 폭염과 높은 습도 등으로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병행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확인 방문을 위한 자리가 되었다.

박란자 지동장은 “온열질환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두유배달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동 인적안전망을 적극 활용하여 사고를 예방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실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