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영.유아의 '이유식 교실'열어
상태바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영.유아의 '이유식 교실'열어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0.09.0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김명복)가 성장단계에 맞는 영양소 섭취와 영양상태 개선을 목적으로 ‘제4기 영유아 이유식 교실’을 운영한다.

4-7개월의 영.유아를 둔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유식 교실’은 7일부터 화요일마다 모두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영양사 이가연 선생님의 지도 하에 초기 이유식법, 월령별 이유 목측량, 시판 이유식의 장.단점 등으로 구성된 이론 교육과 쌀 미음, 쇠고기 야채죽, 천연 조미료 만들기 등의 조리 실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빈혈예방, 아토피예방, 아플 때 이유식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이유식 만으로도 아이가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다.

김명복 센터장은 “이 사업은 영유아부터 바람직한 식습관의 조기정착을 유도해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제1기를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유식 교실’은 오는 10월 5일 문을 열 ‘제5기’ 수강생들을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관리담당(☎031-369-6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