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해야”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해야”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세월호 참사 3주기를 앞두고 수원역 남측광장에 설치된 ‘수원시민추모분향소’를 찾아 “분양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염태영 수원시장이 세월호 참사 3주기를 앞두고 수원역 남측광장에 설치된 ‘수원시민추모분향소’를 찾아 “세월호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염 시장은 10일 열린 분향소 개소식에서 “아직 밝혀야 할 진실이 많이 남아있는데, ‘이제는 그만하라, 잊으라’고 말하는 것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유가족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진상규명은 모든 국민의 바람”이라고 말했다. 

염 시장은 이어 “세월호 참사는 정부의 책임이 적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구조도, 관리·감독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참사 후 정부가 약속한 진상규명, 적폐청산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염 시장은 또 “찢기고 녹슨 세월호 선체를 만나기 위해 3년이라는 긴 시간을 기다려야 했던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한다”며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의 영면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10~16일 수원역 남측광장과 수원연화장 내 승화원 입구에서 ‘수원시민추모분향소’를 운영한다. ‘세월호수원시민공동행동’이 함께 운영하는 두 분향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문을 연다. 염 시장은 이날 오후 수원연화장에 설치된 추모분향소를 찾아 분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