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소한근 G마크 축산물 전문판매점 10곳 공모
상태바
경기도, 미소한근 G마크 축산물 전문판매점 10곳 공모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7.02.0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한근 내부 모습ⓒ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미소한근 G마크 축산물 전문판매점 10곳을 공모한다.

‘미소한근’은 경기도내 축산농가에서 생산되고 ‘G마크 축산물 경영체’에서 가공된 고품질 안전 축산물만 취급하는 전문판매점(정육점, 정육식당, 로컬푸드 내 정육판매대)이다.

이에 G마크 친환경 축산 농가들은 안정적인 판로와 도축, 가공, 유통 단계를 최소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공모에 당선된 업소는 자부담 2천만원 이상을 투자할 경우, 경기도로부터 간판, 실내외 인테리어, 이력용 전자저울 등 개소 당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버스광고, 언론보도, 판촉물 등을 통해 G마크 브랜드 판매점 ‘미소한근’을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도는 지난 2015년도부터 현재까지 수원 2곳, 용인 2곳, 화성 2곳, 파주 1곳, 남양주 1곳, 양주 1곳, 포천 1곳, 광주 1곳, 이천 1곳 등 9개 시군 12곳을 전문판매점으로 선정해왔다.

신청방법은 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와 함께 오는 3월 17일까지 경기도청 동물방역위생과(의정부시 청사로1 동물방역위생과 사무실)로 방문 및 우편 접수해야 한다.

김성식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미소한근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전문판매점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