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도내 소비상담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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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도내 소비상담 발표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7.02.01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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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타임스]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가  2016년 도내 소비자 상담을 발표했다.

도 소비센에따르면 2016년  1만7천939건으로 2015년보다 1만8천220건보다 1.5%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상담 성별로는 여성이 59% 1만610건, 남성 41% 7천329으로 여성이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계약해제.청약철회가 27%인 4천856건,가장 많고 품질 및 A/S상담 26.5% 4천580건, 분쟁해결기준 및 법규 문의는 19.8% 3천555건, 계약불이행 상담 11.1% 1천993건, 사업자 부당행위 문의 6.4% 1천148건순이다.
 
의류·신변용품이 13.3% 2천393건으로 가장 많았다. 전화·이동통신·인터넷서비스 9.5% 1천710건, 여행·숙박·회원권 등 문화·오락 서비스 9.2% 1천642건, 정보통신기기 6.2% 1천107건, 운수·보관·관리서비스 4,5% 811건이다.

판매는 일반판매 52.8% 9천660건, 전자상거래, 방문판매 등 특수판매 33.2% 5천957건(33.2%)이며 특수판매 중에는 전자상거래가 57.3% 3천414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해결건수는 28.8% 5천163건이며 규정 제도 등 안내도 71.2% 1만2천776건을 제공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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