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꿈나무 故 김정희 선수 시 선수 선언..재조사 펼쳐
상태바
화성시, 꿈나무 故 김정희 선수 시 선수 선언..재조사 펼쳐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6.12.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꿈나무 故 김정희 선수 복싱모습ⓒ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복싱 꿈나무 故 김정희 선수는 화성시 등록 선수임을 공식 선언했다.

18일 채인석 경기 화성시장은 지난 9월 7일 “제48회 전국복싱선수권대회” 고등부에 출전해 8강전에서 판정패 후 뇌출혈 및 의식불명으로 쓰러진 후 33일 만에 사망한 고 김정희 선수의 화성시 소속 논란과 관련하여 화성시 선수임을 공식 확인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에 숨진 김정희(16·수원 영생고 1년)군의 유가족에게 공개 사과했다.

앞서 채인석 화성시장은 지난달 11일 고 김정희 선수의 부모 등 유가족을 만나 김 선수의 명예회복을 위해 전 과정을 재조사 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시는 진상조사를 펼쳐 김 선수의 선수등록은 코치가 직접 대회를 주관한 대한복싱협회에 전산 등록을 하고, 화성시복싱협회를 거쳐 대한복싱협회에 제출, 승인한 것을 확인했다.

또한 김 선수의 출전 당시 코치가 ‘화성시체육회’라고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있었던 것 역시 화성시복싱협회 전무이사 측에서 지원해 준 사실도 파악했다.

이에 시는 화성시복싱협회 선수로 등록되어 출전한 것인 만큼 ‘화성시복싱협회’ 선수라는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채인석 시장은 “늦게나마 진상을 밝히고 고 김정희군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화성시복싱협회가 화성시체육회의 가맹경기단체인만큼 체육회장으로서 초기 대응이 미흡했던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