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의 삶 최우수 시정발전은 어디?
상태바
화성시, 시민의 삶 최우수 시정발전은 어디?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6.12.1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시정발전에 공헌한 우수과제를 선정했다.

18일시에따르면 떡전거리 복지 허브화 사업 LET 美 HOME(이하 렛미홈) 등 시정발전 우수분야 5개 솨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1월 22일과 6일 각각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한 실무심사평가단과 성과평가위원회를 열었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 과제에는 병점 1동에서 비예산 사업으로 추진한 ‘렛미홈’이 선정됐다.

렛미홈은  지역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삶의 의지를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우수과제에는 산·민·관 협력을 통해 장애인 보호 작업장을 마련한 장애인복지과의‘장애인 직업재활 프로젝트’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운영한 ‘2016 치매예방 동아리 운영’이 선정됐다.

지역개발과의 ‘매향리 쿠니사격장 우수건축자산 1호 등재 사업’과 평생교육과의 청소년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찾아라 워킹맨’이 장려로 꼽혔다.

시는 성과시상금 지급·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고 12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승호 기획예산담당관은 “우수과제 성과공유를 통해 공직자들의 근무의욕을 고취시키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우수 시책들이 확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