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정찬민 시장, 삼성물산(주) 리조트부문과 협약 체결...에버랜드 입장객 1인당 10원씩 장학금 기부
상태바
용인시 정찬민 시장, 삼성물산(주) 리조트부문과 협약 체결...에버랜드 입장객 1인당 10원씩 장학금 기부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6.08.0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언베이 입장객 입장료에서 1명당 10원씩 용인시 장학기금으로 지원된다. 이에 따라 용인시 장학사업이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용인시는 8일 정찬민 시장과 삼성물산(주) 리조트 부문 김봉영 사장, 용인시 인재육성재단 주상봉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 장학기금 조성에 참여하는 '10원의 나눔 행복‘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 삼성물산(주) 리조트 부문은 에버랜드와 캐리비언베이 입장료에서 1명당 10원씩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는 올해 1월부터 1년 동안 입장객 수를 산정해 1년 단위로 기부하게 되며, 연간회원과 법인회원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이들 두 곳의 입장객을 감안하면 연간 1억원의 장학기금이 추가로 조성될 전망이다.

정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연 1,000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관광지인 에버랜드와 캐리비언베이에서 시의 장학사업에 참여해 줘 매우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게 돼 미래인재 양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한국민속촌, 28개 골프장, 관내 기업 등으로 ‘10원의 나눔 행복’ 장학기금 확산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