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자원봉사센터,‘괜찮은 나! 되기, 청소년 나눔+체험 행사 열려’
상태바
용인시 자원봉사센터,‘괜찮은 나! 되기, 청소년 나눔+체험 행사 열려’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5.09.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자원봉사센터,‘괜찮은 나! 되기, 청소년 나눔+체험 행사 열려’ⓒ경기타임스

재단법인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9월 5일 용인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청소년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체험하게 하여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깨닫고, 경험을 통해 올바른 사회성을 향상시키며, 청소년 스스로 자존감 향상과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영역별 봉사활동 체험으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 함양하기 위한2015 괜찮은 나! 되기 청소년 나눔+체험’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가 협력하였으며, 이 날 청소년 약 500명이 참가하였다.
정찬민 용인시장(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하여 재단법인 용인시 자원봉사센터 유재철 센터장, 이우현 국회의원, 백군기 국회의원, 유향금 용인시의원, 이태용 수지구청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였다.

참여 봉사 단체로는 재단법인 용인시 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 재단법인 용인시 자원봉사센터 힐링체조 봉사단, 재단법인 용인시 자원봉사센터 동화구연 봉사단,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용인소방서 용인여성의용소방대, 용인소방서가 부스 체험을 운영하였다.

교육강사단은 장애체험을 힐링체조 봉사단은 힐링체조 체험, 동화구연 봉사단은 동화구연 체험, 용인여성의용소방대는 심폐소생술 체험, 용인소방서는 소화전 체험,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는 휠체어 체험 등 다양한 부스 체험을 운영하였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율은 점차 증대되고 있으나, 제대로 된 봉사활동과 의미 있는 활동을 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며, 단순히 시간 채우기 봉사활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험활동을 통해 사람이 우선인 마음 따뜻한 봉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