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12회 정조대왕 능행차길 체험순례
상태바
수원시, 제12회 정조대왕 능행차길 체험순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7.28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올해 12번째를 맞이하는 정조대왕 능행차길 체험순례가 지난 26일 출단식을 시작해 오는 29일 해단식을 끝으로 3박 4일간의 순례여정이 마무리 된다.

이번 행사는 정조대왕의 즉위초기에 아버지 장조(莊祖, 장헌세자)의 묘를 참배한 ‘효도의 길’을 따라 걸으며 우리의 효 문화를 새롭게 되돌아보고 우리 역사와 전통을 소중히 생각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순례에는 전국에서 엄격한 선발을 거쳐 166명의 초·중·고교생이 참가했다. 창덕궁에서 과천을 거쳐 융릉, 수원 화성에 이르는 62.2km의 능행차길을 순례하는 동안 참가자들은 전문 학예사의 생생한 설명을 들으면서 화성행궁을 비롯한 여러 행궁과 유적지들을 둘러봤다. 또, 쓰레기 수거 등 유적지 보호활동도 함께 펼쳤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의 미션 수행, 孝편지쓰기, 화성열차 체험, 레크레이션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또래 청소년들끼리의 고민과 열정을 함께 나눴다.

수원시는 참여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처를 위하여 보험가입, 안전요원의 확보, 안전순례 방법, 우기 및 폭염대책 등 순례행사 전반에 걸쳐 순례단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행사를 추진했다.

해단식은 29일 오후 2시 30분 수원시 제1야외음악당(인계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