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차량등록사업소 북수원 민원센터에서는 편리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스톱 민원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북수원 민원센터는 고객중심의 신속한 민원처리와 편의제공을 위해 그동안 업무별 창구로 나누어 운영하던 차량등록민원서비스를 개선, 지난 1월부터 ‘One-Stop 민원 처리제’로 운영하면서 차량등록민원 6만7032건을 처리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호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One-Stop 민원처리제는 민원인 방문시 (신규, 이전, 변경, 압류, 저당, 말소 등) 차량등록 관련 민원서비스를 민원센터의 모든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어, 민원 처리 시간이 기존 운영방식보다 빠르다.
시 관계자는 “처리인력을 보강해 나가는 등 신속, 공정, 친절한 민원처리와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에게 감동과 만족을 드리는 행정을 구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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