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가뭄대비 먹는물 비상체제 돌입
상태바
용인시, 가뭄대비 먹는물 비상체제 돌입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5.06.22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가뭄이 장기화됨에 따라 먹는물 비상체제를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직까지는 정상적으로 수돗물이 공급되고 있지만, 현 상태로 장기간 비가오지 않을 경우 농업용수와 공업용수는 물론 생활용수까지도 불가피하게 공급 차질이 예상되므로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운영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용인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지역별 가뭄 상황과 대책, 마을상수도와 지하수 비상급수 대책, 비상급수차량 이용 식수공급, 주민 홍보 강화 등 을 추진한다.
 
가뭄예상지역 주민에게는 생활용수 10% 절수 운동을 강화하고, 용인정수장에는 취수유량 감소에 대비, 배수지 수위를 최대로 확보할 계획이다.
 
또 지하수 수질검사를 통해 음용 가능 지하수를 확인, 마을상수도와 지하수의 비상급수대책 마련에 나선다. 읍면지역 등의 마을상수도 25곳과 지하수를 생활용수로 사용하는 관내 5,300곳에는 수시 점검활동을 펼친다.
 
식수가 부족할 경우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비상급수차량을 동원, 주민 식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는 절수안내문을 배포, 주민 홍보에 만전을 기한다.
 
시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가뭄 장기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평소 직장 및 각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한방울의 물이라도 아껴쓰는 습관을 생활화해서 위기를 극복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