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삼대 행복 의 의미는?
상태바
경기도, 삼대 행복 의 의미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3.1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세대간 소통과 통합을 통해 건강한 가족을 만들자는 취지의 ‘3세대 가족사랑, 삼행(三幸) 프로젝트(이하 삼행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삼행 프로젝트는 각 세대별로 추진돼온 다양한 가족사업을 조부모, 부모, 손・자녀 등 1~3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유도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경기도가 추진하는 특색사업이다.

예를 들면 갱년기 극복을 위해 부모 세대(2세대)를 대상으로 한 ‘행복한 갱년기 부부 프로그램’에 자녀와 조부모가 동참할 수 있는 가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하는 방식이다.

이 사업은 각 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 주도로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도는 사업 종료 후 지역사회 내에서 가족 간 통합을 추진할 수 있는 자조모임도 지원할 예정이다.

각 건강가정지원센터는 1~3세대를 아우르는 사업을 자율적으로 추진하게 되며, 각 센터별 사업 내용은 오는 4월 초 각 센터별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19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3세대 가족사랑, 삼행(三幸)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도는 이날 31개 시군 담당공무원, 광역 및 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 필요성과 목적,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