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서부경찰서,학교폭력 근절 전담경찰관 ‘학교폭력 예방’강의 경진대회
상태바
화성서부경찰서,학교폭력 근절 전담경찰관 ‘학교폭력 예방’강의 경진대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8.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서부경찰서,학교폭력 근절  전담경찰관 ‘학교폭력 예방’강의 경진대회ⓒ경기타임스

화성서부경찰서(서장 오동욱)는 26일 화성서부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새학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강의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교폭력 발생 후 가․피해 학생에 대한 사후 조치보다 발생 전 예방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는 도민 인식에 따라 이에 대한 내실화 방안으로 전담경찰관들의 예방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좀 더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우수 강사 선발 및 우수 강의 등을 공유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학교전담경찰관들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언어폭력예방 “친구 놀리기 앙~돼요”, 성폭력 예방 “장난과 성폭력의 차이는?” 사이버범죄예방 “당신의 스마트폰은 범죄도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으로부터 내 아이 지키기”등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와함께 오동욱 경찰서장을 포함하여 각 과장들이 참석하여 전담경찰관들의 교육내용의 숙지도, 내용전달능력, 발표 자세와 표현력, 흥미유발 및 최근사례 포함도 등에 심사가 이루어졌다.
 
오동욱 경찰서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전담경찰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듣는 사람들의 흥미를 높이고 공감할 수 있는 내실있는 강의안을 만들어 교육 효과를 높이고, 학생 및 학부모들이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 또한 방학 중 개최하였던 1회 경진대회 보다 훨씬 더 전담경찰관의 강의 실력이 발전된 것 같다며 전담경찰관들을 격려하였고, 경진대회를 매월 1회 실시하여 전담경찰관들의 역량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