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 ‘6075 新노년 노인여가복지 발전방안'최종보고회
상태바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 ‘6075 新노년 노인여가복지 발전방안'최종보고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7.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 ‘6075 新노년 노인여가복지 발전방안'최종보고회ⓒ경기타임스

화성시 지역발전연구센터는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화성시 6075 新노년을 위한 노인여가복지 발전방안’과 ‘화성시 말(馬)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 계획수립연구’ 에 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화성시가 ‘사람이 먼저인 도시, 사람이 사는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오늘 발표되는 연구과제가 구체화되어 화성시의 기틀을 만드는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고회에서 이훈래 책임연구원은 ‘화성시 6075 新노년을 위한 노인여가복지 발전방안’을 위한 정책으로 新노년들의 욕구에 맞는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니어 복합복지타운 건립과 경로당 시설 표준안 마련, 경로당 기능전환 및 전문화 등을 제시했다.

손권일 책임연구원은 ‘화성시 말(馬)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 계획수립연구’에서 2014년도 하반기 말(馬)산업 특구 지정에 따른 말(馬)산업 육성을 위해  화성시 관내 실태조사, 정성적·정량적 기대효과, 5개년 중장기 계획 등 총체적인 말(馬)산업 방향 및 정책적 제언을 제시했다.
 
토론 시간을 통해 채인석 시장은 시니어복합복지타운과 경로당을 신설하는 경우에는 다른 공공시설과 복합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고, 마을회관이 없는 지역에 우선적으로 경로당을 신축하고 어르신들이 쉽고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표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말(馬)산업과 관련해 화성시는 도심권에서 승마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춘 우리시의 장점을 살려 말(馬)산업을 육성 발전 시켜야 하며, 말(馬)산업 특구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